본문 바로가기
: )/like

떡케익 공방 인테리어꿀팁

by 먼로그 2022. 4. 4.
반응형


모든 것은 취향에서 시작되는 것 같다
아마도 매장을 준비하면서, 판매할 상품을
고르고, 그것을 배우고, 매장을 만들고
그 매장의 느낌을 꾸미고

이 모든 것에서 결론은 취향이다
나의 취향, 나의 주관 그런 것들을
꼭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.




어릴 때 부터 우리는 ' 하고싶은 것'
또는 ' 꿈 '만을 강요하는 세상에서 자랐다

어쩌면 그렇게 큰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

작은 취향 하나, 티끌만하고 사소한 것
그 사소한 것이 모여 내가 된다.

-

가게를 하나 만들고 있다
거창하지 않은 1인 공방임에도 불구하고
정말 하나하나 주관이 없고 취향이 없으면
무엇하나 고르지 못한다.

포크, 숫가락 하나도 취향이 담겨있다
그렇기에 내 공간, 나의 안전공간을
만드는 그 일은 결국 나를 아는 일이다




언젠가 거창한 공방이 되기 전에
가볍게 나도 안전공간을 만들고 싶다고
마셰슾을 보며 생각했다

그래서 작업실 겸 연습공간을 계약했고
하나씩 꾸미다 결국 퇴사를 기약하게되고
현재는 공방을 만들고 있지만,
이 역시 하나하나가 취향이었다.

-

물론 현실과 타협한 부분도 있다
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하나하나
작은 곳에서 큰 곳까지 묻어나는 취향

만약 나중에 나에게 아이가 생긴다면
꿈 원하는 일 그런 거창한 것들 보다
아이가 좋아하는 것, 아이의 취향
남들과 다른 너만이 가진 무언가
그것을 알려주는 부모가 되고싶다


내 취향 가득 포장지



나는 주관이 가득한 사람이었다

누군가에게 의견을 묻지만 결국
내가 원하는걸 하곤 하는 답정너

그런 답정너에게도 너무 어려웠다
내 공간을 꾸미는 일, 혹은 생각했다
돈이 많아서 원하는걸 다 사면 쉬울까?

그 역시 아니다, 돈이 아무리 많아도
결국 주관이 없고, 취향이 없으면
그 무엇도 내 맘처럼 채워지지 않는다





오늘도 나는 채운다,
현실과 타협하기 위해
다행히도 가구는 사고, 소품은 가져온다
내 방에 가득히 쌓여있는 것들을 하나하나

-

쓸모없는 이쁜 것들을 좋아해서 다행이었다
인테리어 비용을 수 없이 아끼는 중이다

반응형

댓글